티티카카 보장정책 (Warranty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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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티티카카가 걸어온길이 대한민국 접이식자전거의 역사입니다 (2006 ~ 2022)"


티티카카 보장정책 (Warranty)

티티카카 보장정책 (Warranty)



 

안녕하세요. 

티티카카 기술지원팀입니다. 


티티카카 제품군은 제3세대 프레임 (알루미늄,크로몰리,하이텐스틸)으로 전환하면서,

대폭 품질 기준을 강화하였습니다.
 

고객님의 안전한 자전거생활을 위해 티티카카 보장정책(warranty)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.

[공지]

티티카카 에어 (2010~2011년 생산분) 프레임 보장기간,

보상판매 안내 (에어 F16,F24,T18,C16,Z16 등)


1. 보증 기간 (warranty)

- 티티카카 전차종 

최초 생산일 (또는 신품 구매일)로부터 5년간 보장 (경과 기간별 차이)

(신품 구매 증빙 없으면, 최초 생산일 기준)


: 국내 제조사 및 수입사 접이식자전거 대부분 => 보증기간 1년이지만,

티티카카는 품질에 대한 보증기간을 대폭 확대해서 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.



- 프레임 크랙, 주요 구조 부품의 문제시 프레임 보증

- 핸들포스트 등 접이 부품의 경우, 대체 또는 수리 지원


(1) 신제품 보상판매

: 해당 시점의 잔존가액 산정후, 신제품 구매시 보상


- 1년 이내 : 80%

- 1년 ~ 2년 미만 60% 

- 2년 ~ 3년 미만 40%

- 3년 ~ 4년 미만 30%

- 4년 ~ 5년 미만 20%

- 5년 이상 : 0% 

 

(2) 신규 프레임 지원

- 동급 프레임 확보 가능한 경우, 아래와 같이 정산 지원

- 보상금액에서 프레임 가격 + 교체 공임 정산 (차액 발생시 고객 부담)

(프레임 가격 최초구매가 40% + 교체 공임 10만원 별도)

- 단 동급 프레임 단종 또는 확보 불가시, 1번 보상판매 적용 



(3) 구매일 산정, 제품 확인 등

-> 모델 시리얼넘버와 구입점,고객등록일자를 고려하여 구입일 산정기준. 

-> 티티카카 서비스센터 정식 입고하여, 세부검사진행.


# 최초 구매자에 한정되며, 중고 구매시에는 원칙적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.

# 중고 구매시 : 최초 구매처,구매일,구매자 명의 미확인시 적용되지 않습니다.

(워런티 접수시 최초구매처,구매일,구매자 정보(핸드폰번호),구매영수증(이체내역) 을 

구매 매장에 접수해주십시오.)



2. 유상보증 기간

- 무상보증 항목 이외의 사항에대한 기술지원.




(1) 자전거 사용에 따른 자연스런 세팅 변경, 소모부품 교체 (펑크 포함)


(2) 사용자 부주의에의한 파손 및 기능저하

[탑승자 제한하중 : 90kg 미만 / 탑승자 하중]

- 앞짐받이 10kg 미만 (헤드블럭 방식 / 짐받이 자체 무게 포함)

- 뒷짐받이 30kg 미만 (프레임 4곳 고정방식 - 뒷바퀴 허브축 바로 위 2곳 포함 / 짐받이 자체 하중 포함)

 


(3) 사용 범위 초과, 튜닝

: 접이식 자전거 구조 특성상, 일반 MTB 하이브리드 자전거에 장착하는 튜닝 품목중 하중 부여되는 것은 불가합니다

- 사례 :

안장봉 장착 가방,짐받이 (탑승자 하중에 초과되어 위험)

핸들포스트 아기안장 고정

뒷짐받이 총 하중 초과 (짐받이 포함 30kg 이내)

핸들포스트 과도한 하중 (가방,바구니 어답터 무게 초과 등)

 


[참조] 앞쪽 아기안장 장착 불가 + 아기안장 장착 안내

http://www.titimob.co.kr/bbs/board.php?bo_table=titicaca_touring&wr_id=26




(4) 용도 범위 초과 사용

산악 지형, 오프로드 주행

인도,도로 턱에서 뛰어 내리거나, 계단을 타고 내려가는 등의 무리한 주행


(5) 개인 임의 튜닝, 부품 변경

개인 튜닝 및 임의 부품 적용 등으로 문제 발생 가능




* 전기자전거 : 전기부품 구입후 6개월 보증 (배터리,모터,LCD,컨트롤러) 

이후 기간에는 유상 수리 또는 교체 

속도제한 해제, 불법 개조 등의 경우 회사 AS 지원되지 않습니다.

그에 따른 법적 책임 및 처벌 등은 개인 책임입니다.


[전기자전거 AS 상세안내]



3. A/S 절차

- 최초 구입하신 매장(또는 사이트)에 우선 상담 및 접수하여 주십시오. 

- 제품 상태 확인후 수리 및 필요 조치 진행해드립니다.


# 최초 구매자에 한정되며, 

중고 구매시에는 최초 구매처,구매일,구매자정보(핸드폰) 확인시 가능

# 최초 구매처,구매내역 미확인시 적용되지 않습니다.

(워런티 접수시 최초구매처,구매일,구매자 정보(핸드폰번호) 제출해주세요) 



4. 기타 궁금하신 사항

- AS 기술문의 게시판을 통해서 접수해주세요.

- 확인후 답글 또는 상담 연락드리겠습니다.


Email. titicacamobility@gmail.com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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